콘텐츠로 건너뛰기

다이소 어린이 명절 악세사리 머리띠 댕기 너무 예뻐요.

다이소 어린이 명절 악세사리 머리띠 댕기 너무 예뻐요.

다이소에서 진짜 예쁜 악세사리가 있더라구요. 아들뿐인 엄마지만 눈이 휘둥구레 해졌습니다.
처음에는 알록달록한 명절 주머니(지갑)을 보다가 그 옆에 있는 악세사리류를 보게됐어요. 세상에나….이런게 있다니!!
요즘 아이들 너무 좋겠어요. 한복 곱게 입고 하나 딱 머리에 꽂아주면 특별한 아이가 되는 방법!


다이소 어린이 족두리


족두리 느낌의 머리띠에요. 예쁜 한복 곱게 입고 머리띠 하나 해주면 특별한 다른 꾸밈 없어도 너무 예쁠것 같아요.
아들 머리에 한번 꽂아보았습니다.



족두리 알아요?

족두리에 대해 잠깐 설명들어가자면,
조선 시대부터 혼례나 예식 때 여성이 머리에 쓰던 전통 예식용 머리장식이에요. 주로 신부가 혼례복 위에 족두리를 쓰고 예를 올렸죠. 요즘은 결혼식이나 전통 행사, 한복 촬영 시에도 자주 착용하고 있어요.
족두리는 반원형 또는 둥근 통 모양을 하고 있어요. 겉은 비단이나 청색 비단으로 싸고, 가장자리에 금박이나 자수로 장식했죠. 위쪽에는 비녀나 족두리를 고정하는 장식이 붙고 안쪽에는 솜이나 천을 대어 머리에 잘 고정되도록 만들었대요.
한마디 더 덧붙이자면, 크기는 머리 꼭대기에 살짝 얹을 수 있을 정도로 작고 아담해요. 신분이 높을수록 금박과 자수가 화려했고, 일반 사대부가의 혼례에서는 비교적 단정한 형태를 썼다고 하네요.



다이소 어린이 가채

이건 정말이지 너무 앙증맞고 예뻐서 한참을 보던 가채랍니다. 이 머리띠를 보자마자 한복입고 머리에 쓰고 싶더라고요….하하~
자중해야죠~~


가채란?

가채는 조선시대에 여성들이 머리에 얹었던 커다란 장식 가발을 말해요. 다이소 가채는 머리털이 아니라 천으로 만든거에요.


가채는 보통 여성의 머리를 쪽이나 얹은머리로 단단히 틀어 올리고 그 위에 가채를 올렸어요. 크기가 클수록 신분이 높았고, 무게도 상당했다고 해요. 3~4kg정도의 가채도 있었다고 하니 목 디스크를 꽤 앓으셨을것이라 예상되네요.

물론 이 가채는 가볍습니다. ㅎㅎㅎ



이 밖에도 어린이들이 명절에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댕기를 비롯에 예쁜 핀 종류들도 있구요.
아이들과 명절 어른들 만나뵙기 전에 다이소 쇼핑 꼭 즐겨보세요. ^^
아들만 있는 엄마는 그저 바라만 봅니다. ^^


이전 글 보러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